유니티3D 프로그래밍
C# 1주차 3일 수업 내용 예제 3번 (21.03.10) 본문
종족 선택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namespace Study01
{
class Program
{
enum Tribe
{
Terran,
Protoss,
Zerg
}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//Enum을 정의 합니다.
//Terran, Protoss, Zerg
//입력을 받습니다.
//입력값을 숫자로 변환 합니다.
//변환된 정수값을 Enum형식으로 변환 합니다.
//선택문을 통해 선택한 종족을 출력 합니다.
//출력결과
//Terran을 선택했습니다.
string input = Console.ReadLine();
int num = Convert.ToInt32(input);
Tribe tribe = (Tribe)num;
switch (tribe)
{
case 0:
Console.WriteLine("{0}을 선택했습니다.", tribe);
break;
case (Tribe)1:
Console.WriteLine("{0}를 선택했습니다.", tribe);
break;
case (Tribe)2:
Console.WriteLine("{0}를 선택했습니다.", tribe);
break;
default:
break;
}
}
}
}
'C# > 수업내용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# 1주차 3일 수업 내용 예제 5번 (21.03.10) (0) | 2021.03.10 |
---|---|
C# 1주차 3일 수업 내용 예제 4번 (21.03.10) (0) | 2021.03.10 |
C# 1주차 3일 수업 내용 예제 2번 (21.03.10) (0) | 2021.03.10 |
C# 1주차 3일 수업 내용 예제 1번 (21.03.10) (0) | 2021.03.10 |
C# 1주차 3일 수업 내용 (21.03.10) (0) | 2021.03.1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