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니티3D 프로그래밍
C# 1주차 3일 수업 내용 (21.03.10) 본문
ReadLine()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namespace Study01
{
class Program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while(true)
{
Console.WriteLine("과일 이름을 입력하세요");
string input = Console.ReadLine();
Console.WriteLine("{0}을(를) 입력 하셨습니다.", input);
if (input == "바나나")
{
Console.WriteLine("바나나는 파초과 파초속의 여러해살이 식물과 열매를 두루 일컫는 말이다. 바나나는 열대 아시아, 인도, 말레이시아 등지가 바나나의 원산지이지만, 현재의 주된 바나나 생산 지역은 인도, 브라질, 필리핀, 에콰도르 등이다.");
}
else if (input == "수박")
{
Console.WriteLine("수박은 남아프리카 원산의 한해살이 덩굴식물, 또는 그 열매를 말한다. 서과 또는 수과라고도 한다. 열매의 속살은 식용하는데, 붉거나 노란색을 띠며, 달고, 씨가 있는 수박이 대부분이다.");
}
else if(input == "종료")
{
Console.WriteLine("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.");
break;
}
else
{
Console.WriteLine("{0}에 대한 정보가 부족합니다.", input);
}
}
}
}
}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namespace Study01
{
class Program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for(int i = 0; i < 10; i++)
{
Console.WriteLine("과일 이름을 입력하세요");
string input = Console.ReadLine();
Console.WriteLine("{0}을(를) 입력 하셨습니다.", input);
switch (input)
{
case "바나나":
Console.WriteLine("바나나는 파초과 파초속의 여러해살이 식물과 열매를 두루 일컫는 말이다. 바나나는 열대 아시아, 인도, 말레이시아 등지가 바나나의 원산지이지만, 현재의 주된 바나나 생산 지역은 인도, 브라질, 필리핀, 에콰도르 등이다.");
break;
case "복숭아":
Console.WriteLine("복숭아는 장미과 벚나무속에 속하는 복사나무의 열매이다. 원산지는 중국 화북의 산시성과 간쑤성의 해방 600~2000m의 고원 지대이다. 복사 나무는 복숭아 나무라고도 부르며, 갈잎 작은키 나무다. 대한민국에서 사과나무, 감나무, 귤나무, 포도나무에 이어 많이 기르는 과일나무다.");
break;
default:
Console.WriteLine("정보가 부족합니다.");
break;
}
}
}
}
}
숫자형 문자열 컨버트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namespace Study01
{
class Program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string input = Console.ReadLine();
if (input == "100")
{
}
//string (숫자형 문자열)
//ex) "1", "100"
//int num = (int)input;
int num = Convert.ToInt32(input);
if (num == 100)
{
}
//int -> string
string str = num.ToString();
Console.WriteLine(str);
if (str == "100")
{
}
}
}
}
줄넘기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namespace Study01
{
class Program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//(숫자형)문자열 값을 입력 받고 정수로 변환하세요.
//만약에 입력한 값이 범위를 벗어난다면 "범위를 벗어났습니다" 출력
//그렇지 않다면 변환된 값만큼 반복문을 실행합니다. (for)
//출력 결과는
//줄넘기를 1회 했습니다.
//줄넘기를 2회 했습니다.
//...
//줄넘기를 n회 했습니다.
Console.WriteLine("범위 내의 숫자를 입력하시오 : ");
string input = Console.ReadLine();
int num = Convert.ToInt32(input);
if(num >= 10)
{
Console.WriteLine("범위를 벗어났습니다.");
}
else
{
for(int i = 0; i < num; i++)
{
Console.WriteLine("줄넘기를 {0}회 했습니다.", i+1);
}
}
}
}
}
Method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namespace Study01
{
class Program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string input = Console.ReadLine();
Move(input);
}
static private void Move(string direction)
{
switch(direction)
{
case "동":
Console.WriteLine("동쪽으로 이동합니다.");
break;
case "서":
Console.WriteLine("서쪽으로 이동합니다.");
break;
case "남":
Console.WriteLine("남쪽으로 이동합니다.");
break;
case "북":
Console.WriteLine("북쪽으로 이동합니다.");
break;
default:
Console.WriteLine("잘못된 방향입니다.");
break;
}
}
}
}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Threading.Tasks;
namespace Study01
{
class Program
{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}
//고블린 공격
private void AttackGoblin()
{
Console.WriteLine("고블린을 공격한다.");
}
//도망
private void Escape()
{
Console.WriteLine("탈출한다.");
}
//레벨업
private void LevelUp()
{
Console.WriteLine("레벨업한다.");
}
//죽는다
private void Die()
{
Console.WriteLine("죽는다.");
}
//부활한다
private void Resurrection()
{
Console.WriteLine("부활한다.");
}
//댄스를 춘다
private void Dance()
{
Console.WriteLine("댄스를 춘다.");
}
//물약을 먹는다
private void UsingPotion()
{
Console.WriteLine("포션을 사용한다.");
}
//달려간다
private void Run()
{
Console.WriteLine("뛴다.");
}
//스킬을 사용한다
private void UsingSkill()
{
Console.WriteLine("스킬을 사용한다.");
}
//총을 쏜다
private void Shoot()
{
Console.WriteLine("총을 쏜다.");
}
//휴식을 취한다
private void Rest()
{
Console.WriteLine("휴식한다.");
}
//앉는다
private void Sit()
{
Console.WriteLine("앉는다.");
}
//일어난다
private void StandUp()
{
Console.WriteLine("일어난다.");
}
//포탈을 사용한다
private void UsingPotal()
{
Console.WriteLine("포탈을 사용한다.");
}
//강화한다
private void Reinforce()
{
Console.WriteLine("강화한다.");
}
//음식을 먹는다
private void UsingFood()
{
Console.WriteLine("음식을 먹는다.");
}
//잔다
private void Sleep()
{
Console.WriteLine("잔다.");
}
//저장한다
private void Save()
{
Console.WriteLine("저장한다.");
}
}
}
'C# > 수업내용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# 1주차 3일 수업 내용 예제 4번 (21.03.10) (0) | 2021.03.10 |
---|---|
C# 1주차 3일 수업 내용 예제 3번 (21.03.10) (0) | 2021.03.10 |
C# 1주차 3일 수업 내용 예제 2번 (21.03.10) (0) | 2021.03.10 |
C# 1주차 3일 수업 내용 예제 1번 (21.03.10) (0) | 2021.03.10 |
C# 1주차 2일 수업 내용 (21.03.09) (0) | 2021.03.0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