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니티3D 프로그래밍
Unity Team Project 회의록 (21.05.14) 본문
컨셉 기획서
시장조사 (우리 게임이 시장성이 있는가?)
-게임백서
플랫폼의 시장 규모는 모바일 57.5%
성장율은 콘솔(스위치 위력)이 제일 큼
모바일과 콘솔 게임 중심으로 큰 성장이 이어 간다.
우리 게임의 주요 키워드
수집 - 만들고 - 보여준다.
성공사례
동물의 숲
마인크래프트(시장성)
Idle Arks: Build at Sea
로비
샌드박스, 크리에이티브
인게임
하이퍼 캐쥬얼 (단순한 반복을 하는 게임)
레퍼런스 게임 조사
idle arks : Build at Sea
장점
bgm 좋음
소소한 재미, 심심할 때 하면 좋음
재화가 하나로 통일되어있음
단점
광고 많음
업데이트 빈도가 너무 김, 할게 없음, 이벤트도 매번 똑같음
나무줍고 건물 짓는거의 반복, 다 지을 시 스테이지 클리어가 되어 초기화 됌
구조물 설치의 자유도가 없음, 튜토리얼 부족
나무 스폰이 느림
집짓는 속도가 느려서 질림
모든 광고 제거하는 상품을 결제해도 선물을 받기 위한 광고는 스킵못함(24000원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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